배추전 만드는법 알배기 부침개요리
배추전 만드는법 알배기로 간단하게 부침개 요리하기
배추전은 못 먹어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먹어본 사람은 없을 정도로 담백한 맛에 빠질 수 있습니다. 다른 부침개에 비해서 재료도 간단하고 만드는 법도 쉽지만, 많은 전 종류에서 손길이 바쁘게 입으로 움직일 수 있습니다. 오늘은 그런 맛의 매력에 빠질 수 있도록 간단하게 배추전 만드는 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.
배추전 만드는법 ㅡ 재료
재료
배추 - 알배기
부침 가루 또는 밀가루
물
식용유
간장
가장 중요한 것이 배추입니다. 큰 배추의 푸른 잎을 사용해도 되지만 알배기 배추가 맛도 고소하고 부치기에 크기도 간편하므로 오늘은 알배기로 소개합니다. 알배기의 잎은 먹을 만큼의 장수만 씻습니다. 보통은 4~5장을 준비합니다.
부침가루를 사용한다면 간이 어느 정도 되어있어서 소금을 따로 넣지 않아도 되지만 밀가루만 사용한다면 소금을 조금만 넣어줍니다. 식용유는 집에서 사용하시는 기름으로 편하게 쓰시면 됩니다. 그 밖의 재료로는 배추전을 먹을 때 양념간장을 만든다면 쪽파나 양파, 고추를 썰어서 넣으셔도 좋습니다.
배추전 만드는법 ㅡ 순서
잘 씻은 배춧잎의 줄기는 칼등으로 두들겨 줍니다. 굵은 줄기가 납작해져야 밀가루도 잘 묻고 팬에 부치기도 편하므로 칼집을 세로로 조금 내주거나 꾹꾹 눌러줍니다.
밀가루 반죽은 찬물로 하며 너무 오랫동안 치대지 말고 배추가 묻어날 정도의 반죽으로 묽게 합니다.
준비한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밀가루가 묻은 배추를 올려놓습니다. 한 장씩 부쳐도 되나 두 개를 포개서 부치고 먹을 때 잘라먹어도 괜찮습니다. 약간 노릇하게 앞뒤를 구워서 바삭함이 느껴지도록 부친다면 아주 좋습니다.
그냥 간장을 찍어 먹어도 괜찮지만 양파나 청양고추를 썰어서 양념간장을 만들어 드시면 칼칼한 맛도 느낄 수 있습니다.
아주 쉬우면서도 간단하게 부칠 수 있는 배추전이지만 보기보다 훨씬 맛이 좋으니 알배기 배추로 먹어보시길 권장합니다. 오늘은 알배기로 배추전 만드는법을 알려드렸습니다.
2022.09.29 - [분류 전체보기] - 견과류 종류별 보관법
견과류 종류별 보관법
견과류 보관법 종류별 제대로 알기 견과류는 영양이 풍부하고 노화 예방에도 도움이 되지만 자칫 잘못 보관하여 먹다 보면 득보다는 실이 많을 수 있습니다. 견과류가 단순히 눅눅해지고 소위
s1.pichangsang.com
2022.09.26 - [분류 전체보기] - 무화과 보관방법 제대로 알고 먹기
무화과 보관방법 제대로 알고 먹기
무화과 보관방법 알고 더 오랫동안 먹어보자 무화과가 좋은 과일인 것은 알기에 제철에 한 박스씩 사서 그냥 상온에 보관하고 먹을 때가 있습니다. 그런데 며칠 지나지 않았는데도 먹으려고 박
s1.pichangsang.com
2022.09.23 - [분류 전체보기] - 2022 동지 동짓날 팥죽먹는 유래
2022 동지 동짓날 팥죽먹는 유래
2022 동지 동짓날 팥죽먹는 유래 알고 먹읍시다 2022년의 동짓날은 12월 22일로 일 년 중에 낮의 길이가 가장 짧고 밤의 길이가 가장 긴 날입니다. 그러나 동짓날을 기준으로 낮이 다시 길어지기 시
s1.pichangsang.com